소년포비의 세계정복!!

Windows Mobile 응용 개발 도구 세미나 후기 본문

소년포비의 일상생활/소년포비 세상

Windows Mobile 응용 개발 도구 세미나 후기

소년포비 2009. 10. 18. 09:32

 

스모랩_세미나_TOMNIA_APP_WITH_SMI_SDK_신석현.pdf

데브피아에서 하는 세미나를 처음 가보는것이라 사람이 얼마나 올까 하는 궁금증과

 

제가 진행하던 궁금증을 해결하기 위하여 세미나에 참가 했었는데 ^^

 

사람이 아주 많았네요 빈자리 거이 보이지 않을 정도로 반응이 아주 뜨거울줄은 저도

 

몰랐네요 하하하.....

 

 

첫세션은.....송승규님이 진행

 

음...첫출발은 그리 순조롭지 않았다며...그림을 보여주고 반응을 유도하셨으나 음...

 

다른분들이 큰 반응이 없으셔서 난항을 격을듯한 느낌을 받았으나 그래도 송승규님은

 

굴하지 않고 DevForage에 대해서 그림 4개를 가지고 요목 조목 설명을 잘 해주셨네요 ^^

 

그러나 첫 세션이다보니 다른분들의 반응은 그리 높지 않아서 위태위태한 진행이었으나

 

저로써는 처음 듣는 DevForage여서 저게 멀까하며...궁금증에 싸여서 듣게 되었네요 ^^

 

세션이 끝나고 아 그거 유료인가요 하는 질문을 드렸다며...하하하...어디서 하는거에요하는

 

질문도 하하하....

 

 

두번째세션은........신석현님이 진행

 

신석현님이 개발한 나침판 아주 인상적이었습니다. 저도 그런걸 한번 만들어 보고 싶네요 ^^

 

그러나 제가 폰이 없는 관계로 하하하...하나 장만하고 싶은 충동을 주셨네요 ^^

 

그리고 삼성에서 지원이 좀 약하다는 단점과 삼성에 강한 어필을 하셨다는 그말에 ^^

 

좀더 강한 압박을 해주셨으면 하네요 저도 그런걸 많이 느끼고 있었거든요 ^^ 아무래도

 

삼성쪽에서 지원부분이 많이 약하다보니 샘플이 그리 많치않아서 너무 마음이 아푸던차에

 

신석현님이 강한 어필을 하고 있으시다는 말에 저도 완전 밀어드리고 싶은 이느낌~~~

 

신석현님이에게 제가 궁금한게 있어서 간 세미나였으나.......제 궁금증은 해결을 못하고

 

와서 살짝 아쉽웠네요 ^^ 그쪽은 개발은 않해보셨다고하셔서 살 아쉬움이 남았네요 ^^

 

그래도 신석혁님의 발표로 인해서 제가 모바일폰쪽에 좀더 강한 의지를 가질수

 

있게 되었네요 ^^ 폰도 장만하고 하나하나 준비하고 싶어지는 강한....마음을 주시는

 

진행이셨어요 ^^ 도전만 남았네요 저에게는 ㅋㅋ

 

아 그리고 신석현님의 그말....어디서 많이 본것 같은데요 하며 저에게 명암을

 

주신 신석현님 음.....저도 궁금했네요 어디서 보셨을지 하하하...제 이름이 그리 흔한

 

이름은 아닌데요 ^^

 

 

 

 

세번째세션은.........김성균매니저님 진행

 

김성균매니저님이 나오셔서 티스토리교육 프로그램에 대해서 얘기해주셨는데 ㅎㅎ

 

질문을 드리고 싶은게 있었는데 ㅋㅋ 티스토리교육에서 자바는 전혀 교육을

 

하지않고 있어서 왜 않하시는지 궁금했지만 그냥 패스 했네요 ^^

 

김성균 매니저님이 전망 및 발전방향에 대해서 말씀해주셨지만 아무래도 직원분이다보니

 

더 디테일한 말을 많이 못하신듯한 느낌 ㅎㅎ 아무래도 조심스러우셨던듯 ^^ 김성균매니저의

 

생각과 의견 그리고 회사에의 미래방향도 듣고 싶었지만 하하하...못들었다며....그래도

 

cp 및 일반 개발자분들의 터울없는 지원을 해주신다는 그말에....기대하고 있다며...

 

저도 일반폰을 경험삼아 개발해볼려고하고 있어서 이것저것 알아보고 있었던 차였기에 ^^

 

그러나 아는 정보가 많치 않아서 영...힘들더라구요 문턱이 아직은 많이 높아보이네요 ^^

 

더 낮은 문턱이 되길 빌어요 ^^

 

 

네번째 세션은......고영관 과장님 진행

 

SKAF-SKT에 대해서 설명 해주셨는데 아....좋더라구요 컨버젼도 해주는 그것 아주 맘에 들더라구요 ^^

 

제가 보기에는 질문을 가장 많이 받으신듯한 느낌이 들더라구요 다른분들도 많은 관심을 보여 주시던걸

 

보면요 ㅋㅋ 근데 아쉬웠던건 일반폰버젼을 모바일폰으로 변경은 되나 모바일폰에서 일반폰버젼으로

 

컨버전이 되지 않는다고....또 개발할 생각이 없으시다는 말에.....정말 아쉬움을 표하고 싶네요 ㅠㅠ

 

일반폰에서 모바일폰으로 언어 컨버전은 되고 왜...................모바일폰에서 일반폰으로 컨버젼은

 

하실 생각이 없는지.....정말 아쉬움이 많이 남는 1인 흠....... 해주시면 좋으실텐데 .....일반핸드폰

 

개발하시는 분들이 보면 정말...화낼지도 모르겠네요 ^^

 

 

 

 

저의 정신없는 후기는 여기까지네요 ^^

 

데브피아에서 하는 세미나는 처음 들어보는 초보 세미나 경청자 였네요 ^^

 

모바일쪽에 그리 많은 지식이 없어서 인지....많이 알아듣지는 못했다며....하하하....

 

그냥 관심을 가지고 들었던 데브피아의 세미나였다며...그래도 좋은 정보를 많이 얻어서

 

기분은 아주 좋왔네요 ^^

 

세미나 준비하셨던 모든 분들에게 정말 정말 고생 많으셨네요 ^^

 

(참...송승규님 저....후기 섰음....리플 2만개 달아주세요 ^^ 후기 써달라는 압박을 살 하신 송승규님...하하하^^

 

  그 압박에 후기 남겨받어요 ^^)

 

세미나를 마치고 집에 오는 길에 찍은 사진들.........

 

 

아...이분들 누구인지 모르겠지만 랩이 아주 기가 막히든더요 ^^

 

랩 아주 잘하시더라구요...로드랩퍼인듯한 하하하....노래 잘 들었어요 ^ 

 

 

 분수가 신기해서...한번 찍어받네요 ^^

 

이쁘다 분수 하하하.....

 

 

 

처음보는 신기이신듯 했는데 추운날에 저리 짧은 치마을 입고 하하하....그래도 연주가 아주 최고였어요 ^^ 

 

 

 

 

이분들....누구인지 잘 몰랐네요 ^^ 허리춤이 대박....브아걸 노래에 맞춰서 춤추시는데 남자분들 전부 고정 시선을 주셨던

 

하하하....저분들 나오기 전에 박현빈씨 나왔는데 사진을 못찍었네요 ㅋㅋㅋ

 

 

 

aHR0cDovL2Jsb2cuZGF1bS5uZXQveG1sL3Jzcy9zdGFya2Ni

스모랩_세미나_TOMNIA_APP_WITH_SMI_SDK_신석현.pdf
1.06MB