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년포비의 세계정복!!

[taeyo.net]7월 10일 실전 jQuery 세미나!!!!! 본문

프로그램 세상/세미나

[taeyo.net]7월 10일 실전 jQuery 세미나!!!!!

소년포비 2010. 6. 28. 15:39

7월 10일 기다리던 jQuery 세미나가 시작됩니다.
실전! jQuery CookBook의 역자들이 모두 모여서 jQuery 고급기법에 관한 세미나를 진행합니다.
경품으로 신간 "실전! jQuery CookBook"도 드리니 많이 참석하셔서 즐겨주세요.

이번 세미나는 닷넷 개발자이던, 자바 개발자이던 무관하게 누구나 참석이 가능합니다.
현장등록도 가능하지만, 사전 준비를 위해서 반드시 리플로 참석 등록을 해주시기 바랍니다.
미리 참석등록을 한 분에 한해서 경품 추첨에 참여하실 수 있습니다.
(난 좀 샤이한 사람이다 하시는 분은 등록없이 그냥 오셔도 됩니다만, 그 경우 경품추첨에서 배제됩니다)

장소 : 한국 마이크로소프트 세미나실(선릉 포스코빌딩 서관 5층)
일시 : 2010년 7월 10일 토요일 오후 1시 (접수는 1시, 시작은 2시)

등록방법 : 현재의 글에 리플로 참석여부와 이름, 개발분야를 남겨주시면 됩니다.

 

세미나 등록하러 가기: http://taeyo.net/Forum/Content.aspx?TBL=NOTICE&SEQ=383&PGN=1

세션1 : jQuery의 Event 다루기


시간 : 2:00 - 3:00
발표자 : 김경균
내용 :
jQuery가 지원하는 이벤트에 대한 효과적인 사용방법과 고급 이벤트 기법에 대해서 다룹니다.
이미 jQuery가 제공하고 있는 이벤트를 사용하는 방법 뿐만 아니라,
자체적인 이벤트를 작성 및 사용하는 방법 및 이벤트 통지를 받는 방법에 대해서까지 심도 있게 이야기합니다.

세션2 : jQuery와 QUnit을 이용한 단위 테스트


시간 : 3:15 - 4:15
발표자 : 최지훈
내용 :
jQuery로 작성한 코드에 대해 단위 테스트하는 방법을 소개합니다.
Qunit 프레임워크를 사용하여 결과를 어설션하고, 동기/비동기 콜백을 테스트하는 방법을 설명합니다.
또한, 다양한 테스트를 그룹으로 묶어서 처리하는 방법에 대해서도 다룹니다.

세션3 : jQuery 확장 플러그인 만들기


시간 : 4:30 - 5:30
발표자 : 김태영
내용 :
jQuery를 확장하기 위한 방법들을 설명하고 그를 기반으로 플러그인을 제작해 봅니다.
기본적인 플러그인 개발 규칙에 대해 다룬 후, 좀 더 완성된 형태의 플러그인 제작을 위해 필요한
Option Hash 기법 및 $.extend()을 이용한 매개변수 초기화 방법 그리고 클로저 기법을 설명합니다.
그리고, 그들을 모두 혼합하여 보편적인 형태의 플러그인을 직접 제작하고 활용하는 방법에 대해 이야기합니다.

경품 :
BJ퍼블릭 협찬
    실전! jQuery CookBook    5권 (원하시면 역자들이 사인을 해드립니다)
    인사이드 윈도우즈 포렌식  5권
    Pro ASP.NET MVC 1.0      5권

* 세션 주제와 순서는 좀 더 나은 세미나를 위해 통지없이 변경될 수 있습니다.

 

세미나 등록하러 가기: http://taeyo.net/Forum/Content.aspx?TBL=NOTICE&SEQ=383&PGN=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