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년포비의 세계정복!!

[영진닷컴]애플리케이션 개발자, 윈도 모바일 매력에 빠지다 본문

프로그램 세상/IT 이야기

[영진닷컴]애플리케이션 개발자, 윈도 모바일 매력에 빠지다

소년포비 2010. 6. 30. 10:19

 

안녕하세요 ^^

 

오랫만에 윈도우모바일 책이 출시 되어 알려 드립니다.

 

이 책은 전에 나왔던 C#언어를 사용해서 작성하는것이 아닌

 

C++ 를 이용해서 만드는 윈도우모바일 책입니다.

 

중급도 아니고 초급정도의 스킬로 만들수 있는

 

내용들을 담고 있습니다. 많은 분들에게 좋은 책이 될듯 하여 소개해 드립니다. 

 

 

 

애플리케이션 개발자, 윈도 모바일 매력에 빠지다

 

 

 

 

도서 자세히 보기 (예스24) >>>  |    도서 자세히 보기 (인터파크) >>>

 

 

PART 1. 실전 Windows Phone 프로그래밍 시작

chapter 1. Windows Mobile 소개

Windows Mobile 6.1
Windows Mobile 6.5(Windows Phone Classic)
Windows Phone 7
Windows Phone 로드 맵

chapter 2. Windows Mobile 프로그래밍 개요
디바이스에 의존적인 임베디드 개발
상대적으로 작은 화면과 불편한 입력 장치, 떨어지는 성능
가까운 미래에 현재의 PC를 대체할 스마트폰
Windows Mobile 개발의 장단점

chapter 3. 개발 환경 구축
Windows Mobile 6.1 개발 환경 구축
Windows Mobile 6.5 개발 환경 구축
기타 유용한 프로그램
스마트폰 UI 설계 지침

chapter 4. Windows Mobile 단말기
국내 출시된 Windows Mobile Phone 소개
개발용 디바이스 구입하기


PART 2. 프로그래밍 기본 학습

chapter 1. C/C++ 프로그래밍 기초
상수와 변수
타입 캐스팅(thpe costing)
포인터 변수
배열
문자와 문자열
동적 할당
조건문
반복문
함수와 구조체
클래스

chapter 2. 윈도우 모바일 프로그래밍 기초
윈도우 프로그래밍 기본 구조
Hello, Mobile World 만들기
그래픽 프로그래밍
다이얼로그, 컨트롤, 리소스 프로그래밍
사용자 입력 처리
MFC 프로그래밍


PART 3. 실전 프로그래밍

chapter 1. 디바이스 연동 기능
디바이스로 프로그램 개발하기
스마트폰 개발 리소스 활용
사진 촬영 기능
GPS 연동하기
가속 센서 연동
햅틱 기능 연동

chapter 2. Open API 활용하기
주요 용어
네이버 오픈 API 사용하기
구글 Static Maps API 사용하기
다음 오픈 API 사용하기

chapter 3. 위젯 개발 맛보기
위젯 소개
위젯 만들기

chapter 4. 데이터베이스 사용하기
SQLite 소개
SQLite 설치
SQLite Library 파일 컴파일하기
SQLite Manager 설치 및 사용하기


PART 4. 실전 프로그래밍 제작

chapter 1. 프로그램 기본 구조 설계하기
프로젝트 생성
엔진 클래스 제작
일기장 프로그램의 메인화면 구조
프로그램 시작과 종료 처리
일기장 메뉴 구성
캘린더 뷰 구현
터치 입력 처리

chapter 2. 일기 기능 구현
일기 쓰기
일기 읽기
일기 찾기

chapter 3. 메모 기능 구현
메모 입력
메모 보기

chapter 4. 파일 입출력 기능 구현
일기장 헤더 파일 구조
일기장 파일 저장하기
일기장 파일 불러오기

chapter 5. 기타 기능 구현
기념일 관리 기능 구현
일기장 정보 관리 기능 구현

chapter 6. 배포판 제작
CAB 프로젝트 생성
설치 파일 등록
단말기에 프로그램 넣기
단말기에 설치한 프로그램 삭제하기

chapter 7. 국내 앱스토어 소개
SKT T 스토어
KTF SHOW 앱스토어

0 Comments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