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년포비의 세계정복!!

[제28회 정기세미나] 실버라이트 UP AND UP!! 본문

프로그램 세상/세미나

[제28회 정기세미나] 실버라이트 UP AND UP!!

소년포비 2011. 4. 4. 09:32

- 일시 : 2011년 04월 07일(목) 19시 00분
- 장소 : 포스코센터 5층 (한국마이크로소프트)
- 참가비 : 3천원 (이 수익은 전액 후원처에 기부됩니다.)
- 세미나 신청: http://www.hoons.kr/Seminar/Join.aspx 
세미나 Agenda
19:00~19:30
등 록
19:30-20:05
GIS요소가 스며든 실버라이트 / 김태성
20:05-20:40
실버라이트 소켓의 사용법과 활용방안 / 금동하
20:40~21:00
휴식
21:00~21:50
실버라이트 & WCF RIA Services / 윤병걸
21:50~
경품추첨
발표 내용 소개

GIS요소가 스며든 실버라이트 / 김태성
그래픽툴로 지도의 형태를 뛴 UI는 만들 수 있습니다. 하지만,GIS엔진이 없는 환경에서 GIS정보가 들어있는 지도를 요구하는 경우가 있고, 또 적은 비용으로 지도를 제작 해야 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이번 세션에서는 Map엔진이 없는 환경에서 Silverlight를 이용한 효과적인 지도제작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실버라이트 소켓의 사용법과 활용방안 / 금동하
소켓이라는 개념은 어느 플랫폼에서나 이용되는 기술입니다 그러나 실버라이트의 소켓은 타 언어의 소켓통신과 다른점이 많아, 사용하는데 여러 번거로움이 있습니다. 이 세션에서는 소켓이 어떤식으로 통신을 하는지 패킷스니퍼를 통해 알아보고, 간단한 예제를 보며 실버라이트 소켓 활용분야와 강점은 무엇인지에 대해 논해봅니다.
실버라이트 & WCF RIA Services / 윤병걸
닷넷 프레임워크4에서 추가된 WCF RIA Services는 지금까지 개발해오던 N-tier 방식에서 서버와 클라이언트 간의 불필요한 작업을 간소화하고 비지니스로직과 validation, 엔티티들을 한곳에서 관리를 해주면서 개발의 편의성을 높여주는 웹서비스입니다. 이번 세션에서는 WCF RIA Services란 무엇이며 실버라이트에서는 어떻게 사용하고 유용한 기능에는 어떤 것이 있는지 간단히 살펴보는 시간이 되겠습니다.

진행자 소개
김태성
HOONS닷넷 실버라이트 시삽 김태성입니다. 현재 한국수력원자력 협력업체에 근무하고 있고 몇년째 실버라이트에 미쳐서 여러 프로젝트에 실버라이트를 적용하며 많은 기술을 배우고 있습니다. 아직 많은 지식을 가진건 아니지만 제가 알고 있는 지식을 공유하고 실버라이트를 많이 적용시키고 싶어서 실버라이트 시삽에 지원했습니다. 여러분의 많은 관심 부탁드립니다.
금동하
현재 HOONS닷넷 커뮤니티 Silverlight 시삽으로 활동하고, ㈜하몬소프트 웹응용기술팀에서 근무하고있다. 삶의 지향점은 "Art Of Life" 이며, 미술에 관심이있으나 미술은 못한다. 다분야에 관심이 많으며, 특이한점은 올해부터 납땜질을 한다는것이다. 블로그로는 금동하의 존재감 (http://lynnij.tistory.com) 을 운영하고 있다.
윤병걸
현재 HOONS 닷넷 커뮤니티 Silverlight 시삽이며 RIA전문업체인 휴즈플로우에서 실버라이트 개발자로 근무하고 있다. 실패를 두려워하지 않고 새로운 것에 도전하는 것을 좋아하며 지금은 스마트폰이 대세이지만 언젠가는 다시 웹의 세상이 올 것이라 믿으며 전 세계사람들이 쉽고 재밌게 사용할 수 있는 웹 서비스를 개발하는 것이 꿈인 어른아이이다.
세미나 장소

한국 마이크로소프트 - 포스코 센터 5층



 
경품안내
i2brein
윈도우폰 7: 윈도우폰 7 프로그래밍을 위한 실전 개발 가이드 - 5권
세미나 후원
i2brein
i2brein
i2brei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