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윈도우폰 세상/WP7 News

Windows Phone 앱 개발부터 끝까지!!

소년포비 2011. 8. 17. 11:10

Windows Phone Mango

정진희/Microsoft expression Blend MVP
이 세션에서는 Windows Phone 7 디자인의 기본 컨셉에 대해 설명하고 Windows Phone 7 앱을 올바르게 만들기 위한 시각
디자인이 무엇인지에 대해 가이드라인을 제공해 주며, 특히 디자인 템플릿 및 왜 기획이 중요한지에 대해 알려 줍니다.
그리그 나서 이를 바탕으로 SketchFlow 를 활용하는 방법에 대해 직접 데모를 보여줍니다.
선수현/Microsoft expression Blend MVP
이 세션에서는 expression Blend 에 대한 용어 및 개념에 대해 설명하고 Windows Phone 'Mango'에서 어떤 부분이 변경되
었는지 설명합니다. 또한 Mode Wall 과 Drum Application을 실제로 expression Blend 를 통해 디자인하는 방법을 데모로
보여줍니다.
서진호 부장/한국마이크로소프트
이 세션에서는 앱 기획자, 아키텍처 및 디자이너, 개발자 측면에서 Windows Phone 'Mango'에서 무엇이 달라졌는가에 대해
알려 줍니다. 특히, 초보 개발자들이 Windows Phone Developer Tools 를 다운로드 받아서 무엇부터 시작하면 되는지 알려
주며 특히, Windows Phone 'Mango' 하드웨어 사양 및 소프트웨어과 클라우드 서비스를 결합하여 진보된 앱을 개발하는
방법에 대해 설명해 줍니다.
이수겸/Cafein 기술책임
이 세션에서는 Windows Phone 'Mango' 개발 도구에서 제공되는 위치 추적 및 각종 센서를 하드웨어를 사용하지 않고
디바이스 에뮬레이터로 사용하는 방법과 더불어 고품질 앱 개발을 위한 Profiler 와 Performance Analysis 등을 사용하는
방법에 대해 직접 예제 코드로 데모를 보여줍니다.
박현철 CTO/블루피씨 시스템
이 세션에서는 Windows Phone 'Mango'로 업그레이드되면서 가장 많이 변경된 앱 아키텍처 특징인 멀티 태스킹을
사용하는 방법과 앱을 빠르게 실행해주는 FAS (Fast Application Switching) 기법에 대해 직접 데모 코드를 보여줍니다.
한윤진/Silverlight Korea 부시삽
이 세션에서는 Windows Phone 'Mango'의 멀티태스킹 2부로서 좀더 앱을 원활하게 사용하기 위한 Background Transfer
와 Agent 개발 방법에 대해 직접 데모 코드를 들어 설명합니다.
고재관 대표/세완
이 세션에서는 Windows Phone 'Mango'에서 추가된 하드웨어 센서를 다루는 방법에 대해 직접 데모를 소개해 드립니다.
특히, Raw Camera 기법을 이용한 증강현실이나 바코드 스캐닝 및 비전, 가속도계(Accelerometer)와 나침반(Compass),
중력계(Gyro), 모션 센서등을 활용한 데모를 보여줍니다.
라영호/Windows Embedded MVP
이 세션에서는 Windows Phone 'Mango'에서 추가된 로컬 데이터베이스인 SQLCE를 활용하는 방법에 대해 설명합니다.
특히, LINQ를 이용한 사용자 데이터 접근과 SQL CE 접근 등을 직접 코드로 보여줍니다.
주신영 대표/SmartShare, WinMoDev 부시삽
이 세션에서는 Windows Phone에서의 Push Notification 을 어떻게 구현하는지에 대해 안드로이드와 아이폰과 비교하여
설명합니다. 또한 Windows Phone 'Mango'에서 추가된 Tile 및 Toast 방식에 대해 직접 데모 코드를 보여드립니다.
김홍중/Nvius 모바일팀
이 세션에서는 마이크로소프트 클라우드 서비스, Windows Azure에 대하여 간단히 개념을 알아본 뒤, Windows Azure를
사용하기 위한 설정법과 WCF를 이용하여 Windows Phone과 통신하는 방법, 그리고 Windows Phone 앱에서
Windows Azure와 SQL Azure의 데이터를 호출 하는 방법에 대해 직접 데모를 보여드립니다.

Silverlight 앱 개발

이근화 팀장/휴즈 플로우
Windows Phone 7 앱을 기획하는 과정과 모바일 앱 기획에 대한 노하우를 알려드립니다.
이길복 팀장/휴즈 플로우
앱 기획자료를 검토하여 설계하고 임시 UI를 구성하여 개발하는 과정을 소개해드립니다.
이기백 디자이너/휴즈 플로우
Windows Phone 7을 디자인할 수 있는 expression Blend의 기초적인 기능들을 데모를 통해 보여드립니다.

XNA 게임 개발

김형중/인천대학교(Microsoft Student Partner 4기) ,
황채영/홍익대학교(Microsoft Student Partner 4기)
XNA에 대해서 아무것도 모르는 초보자들을 위하여 XNA의 기본 개념과 XNA Framework의 정의를 알아보고
Windows Phone 7 기반의 간단한 게임을 직접 만들어봄으로써 쉽고 재미있게 시작할 수 있게 하였다.
김동훈/Microsoft XNA/DirectX MVP
2D 게임 개발에 필요한 기술들을 App Hub에 등록된 공식 예제 분석을 통해 설명하고, Windows Phone 7 게임 개발에
필요한 전반적인 기술에 대해 소개합니다.
박현철 CTO/블루피씨 시스템
XNA는 강력한 게임 개발 Framework이다. 이러한 XNA에서 게임을 만들 때 가장 많이 사용되는
입력장치는 바로 터치 입력과 가속센서라고 본다. 이를 활용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고, 관련된 예제 분석을
통해서 어떻게 사용하는지 살펴보도록 한다.
신동혁/신디게임즈
이 세션에서는 XNA 으로 게임을 만들 때 미디어, 사운드 및 효과 제어 하는 방법에 대해 심도깊게 설명하고
데모를 보여줍니다.
노희상/광운대학교(Microsoft Student Partner 4기)
이 세션에서는 윈도우폰7용 XNA 3D 게임을 개발 할 때 전반적인 기술들에 대해 보여줍니다. 특히, XNA 3D 기본 좌표계와
Vertex, VertexExplosion, Index, Texture, Acceleration Sensor, FBXMatrix 등에 상세히 알아봅니다. 또한 카메라 뷰어가
어떻게 동작하는 지에 대해서 설명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