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년포비의 세계정복!!

[훈스닷넷 2009 FINAL 세미나] 닷넷성능튜닝과 완소테크닉 점검 본문

프로그램 세상/세미나

[훈스닷넷 2009 FINAL 세미나] 닷넷성능튜닝과 완소테크닉 점검

소년포비 2009. 11. 30. 21:06

- 일시 : 2009년 12월 16일(수) 19시 00분
- 장소 : 포스코센터 5층 (한국마이크로소프트)
- 참가비 : 삼천원+α (수익금 전액은 후원처 요셉의원에 기부됩니다.)
- 세미나 신청: http://www.hoons.kr/Seminar/Join.aspx 
세미나 Agenda
트랙은 동시에 진행되며 원하는 트랙을 선택하여 들을 수 있습니다.

* 트랙1. 성능튜닝
19:00~19:30
등 록
19:30-20:40
자바스크립트 성능튜닝 팁 한다스 with jQuery /김수영
20:40~20:55
휴식
20:55-22:10
닷넷 성능튜닝 팁 한다스 /박경훈
22:10~
Q&A / 경품추첨
* 트랙2. 완소 테크닉
19:30-20:40
ASP.NET 차트 컨트롤 다루기 /김시원
20:40~20:55
휴식
20:55-22:10
닷넷의 엔티티 프레임워크를 만나다 /김수영
22:10~
Q&A / 경품추첨
발표 내용 소개

자바스크립트 성능튜닝 팁 한다스 with jQuery / 김수영
2008.12.15일 - 12회 정기세미나 앵콜

웹프로젝트에서 보다 사용자 경험을 높이기 위하여 AJAX 기술이 많이 활용되고 있으며, 이에 따라 클라이언트 스크립트언어인 자바스크립트에 대한 관심과 중요성이 많이 대두 되고 있습니다. 이번 시간에는 1%의 변화로 많은 성능상의 이익을 가져 올 수 있는 자바스크립트 팁을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닷넷 성능튜닝 팁 한다스 / 박경훈
2006.11.04일 - 01회 정기세미나 앵콜

닷넷은 생산성이라는 큰 장점을 가지고 있는 반면에 무거워 질 수 있는 잠재적인 요소들이 많이 있습니다. 이번 세션에서는 닷넷 및 웹사이트 서버단의 성능을 최적화 하기 위한 팁을 전하도록 하겠습니다. 그리고 성능을 진단해 볼 수 있는 성능을 진단할 수 있는 성능 카운터와 CLR 프로파일러 & 메모리 프로파일러 등을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ASP.NET 차트 컨트롤 다루기 / 김시원
2009.02.11일 - 14회 정기세미나 앵콜

차트 컨트롤은 업무에 있어서 필수적인 컴포넌트로 자리 잡았지만 , 그동안 서드파티 밴더들이 만든 여러가지 포멧의 차트 컨트롤을 구입해 사용해오거나 , VB office library에 포함된 안쓰러운 성능의 차트를 사용해야만 했습니다. 닷넷 차트 컨트롤이 나오기 전까지 우리가 처해있던 현실이 그랬다는 이야기 입니다. 이번 시간에는 새로운 닷넷 차트 컨트롤을 개발하고 , 실무에 적용하는 방법을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Entity Framework을 만나다. / 김수영
2009.02.11일 - 14회 정기세미나 앵콜

사회의 발전 속도가 빨라짐에 따라 처리해야할 데이터 양은 기하 급수적으로 늘어 남에 따라 데이터 구조는 점점더 복잡해 지고, DB와 연동하게 되는 어플리케이션 역시 개발과 관리가 더욱 복잡해 지고 있습니다. 이에 따라 응용프로그램 수준에서 데이터를 구조화 하고 처리하기 위한 다양한 ORM 방법이 논의 되거나 출시 되었으며, LINQ to SQL 에 이어 .NET Framework 3.5 SP1 출시와 함께 Entity Framework 이라는 데이터 엑세스 플랫폼이 등장하였습니다. 기존 LINQ to SQL 과의 차이점, Entity Framework 장점 및 효율적인 처리 방법에 대한 얘기를 나누어 보도록 하겠습니다.
진행자 소개

김수영 / C#.NET 시삽

현재 MIS 관련 개발을 業으로 .NET을 지원하는 응용기술(MOSS, VSTO, SQL CLR 등)에 대한 많은 관심을 가지고 있다. 훈스닷넷 Visual C# 시삽으로 커뮤니티 세미나를 진행하고 있다. 앞으로 .NET 응용 기술의 기본이 되는 언어라고 할 수 있는 Visual C#의 효율적 개발을 위한 다양한 의견 공유를 가졌으면 한다. 인간의 가장큰 장점 중의 하나는 마이너스를 플러스로 바꾸는 힘이라고 한다. 지금은 당장 힘들 더라도 몇일, 몇달, 몇년 후에 지금을 바라보게 되면 현재의 시련이 있었기에 지금의 나를 있게 한 힘이었음을 느낄 수 있을 것이다.


김시원 / ASP.NET 시삽

이스트소프트에서 게임 관련 웹/툴 (with .net) 개발을 담당하고 있다. Microsoft ASP.NET MVP로 다수의 세미나를 진행하였다. Heroes 의 사일러 처럼 지식에 대한 끝없는 갈망을 가지고 있다.

박경훈 / HOONS닷넷 운영자

현재 HOONS닷넷 커뮤니티 사이트를 운영 중에 있고, Microsoft Visual C# MVP 5년차로 활동하고 있다. 여러 컨퍼런스 및 세미나 행사에서 IT 기술과 관련된 여러 세미나들을 진행하고 기획해왔으며 다수의 IT 서적을 집필하고 번역하였다. KBS에서 선정한 미래의 젊은 주역 60인과 해럴드에서 미래를 이끄는 IT계의 젊은 주역으로 소개되기도 하였으며 지금은 다양한 서비스를 개발하고자 하는 시도중에 있다.
세미나 장소

한국 마이크로소프트 - 포스코 센터 5층



 
경품안내

무선 마우스 및 개발도서 추가예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