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년포비의 세계정복!!

[HOONS닷넷 19회 정기세미나] 웹표준 실무적용 퀵스타트 본문

프로그램 세상/세미나

[HOONS닷넷 19회 정기세미나] 웹표준 실무적용 퀵스타트

소년포비 2010. 1. 19. 06:02

- 일시 : 2010년 02월 04일(목) 19시 00분
- 장소 : 포스코센터 5층 (한국마이크로소프트)
- 참가비 : 삼천원+α (수익금 전액은 후원처 요셉의원에 기부됩니다.)
- 세미나 신청: http://www.hoons.kr/Seminar/Join.aspx 
세미나 Agenda
19:00~19:20
등 록
19:20-19:40
한국형 웹접근성 가이드 2.0과 웹사이트 접근성 제공 방안 /김영욱
19:40-20:40
웹 표준 실무적용 퀵스타트 #1 /박경훈, 이진아
20:40~20:55
휴식
20:55-22:00
웹 표준 실무적용 퀵스타트 #2 /박경훈, 이진아
22:00~
Q&A / 경품추첨
발표 내용 소개

한국형 웹접근성 가이드 2.0과 웹사이트 접근성 제공 방안 / 김영욱
2009년 4월 이미 법적인 효력을 발표된 장애인 역차별 방지 법에 따라 공공기간 부터 단계적으로 모든 웹 사이트는 접근성을 고려해서 제작하게 되었다. 한국형 웹 접근성 가이드 2.0의 주요 내용들과 웹 접근성을 제공하기 위한 다양한 방법들을 살펴 본다.
웹표준 실무적용 퀵스타트 / 박경훈,이진아
사이트의 웹 표준화는 이제 더이상 미룰 수 없는 선택이 되었다. 이번 세션에서는 웹표준의 정의 그리고 웹표준화와 브라우저들에 대한 히스토리들을 살펴 볼 뿐만 아니라 여러 웹표준에 대한 오해와 진실들을 파헤쳐 볼 예정이다. 그리고 아직 웹표준 기반의 HTML 작업을 진행해 보지 않은 개발자나 디자이너를 위한 웹표준 적용 가이드를 친절한 라이브 코딩과 함께 살펴볼 것이다.

진행자 소개
김영욱

Enterprise UX 를 위한 UI 기술과 SOA, Cloud Computing, NUI등 다양한 분야의 접목과 응용을 통해 최적의 IT 인프라 구축을 위해서 노력하고 있다. 최근 한국형 웹 접근성 지침 2.0 작성에 분과 위원으로 참여 했다.

박경훈 / HOONS닷넷 운영자

HOONS닷넷 사이트를 8년째 장수시켜왔으며 크고 작은 여러 세미나들을 기획하고 진행해 오면서 IT 행사 제조기로 활동하고 있다. 여러 기술 도서를 집필하고 번역하였으며 그 중 몇 권의 UI단 최적화 도서를 번역한 후 UI 최적화 지침들을 국내에 알리는데 힘써왔다. 지금은 닷넷 프리랜서로 또 라디오방송(극동방송)의 테마CCM 진행자로 활동하고 있다.
이진아 / HOONS닷넷 expression 시삽

현재 d'strict 에서 UX Developer로 publishing 업무와 blend 업무를 겸하며 일하고 있다. 티스토리, 60개국이상의 삼성 사이트등 여러 웹 표준화 프로젝트에 참여하였다. 디자이너와 개발자와의 중간 단계에서 두 직능을 서로 연결시켜주고 나아가 이해할 수 있는 그 날이 오길 꿈꾸고 있으며 웹표준과 MVVM패턴과의 유사점을 찾고 "덕구와 dog만큼이나 미묘한 것이냐?!" 라며 XAML, CS 모두 공부 중에 있다.
세미나 장소


한국 마이크로소프트 - 포스코 센터 5층


 
경품안내
확정 후 업데이트 예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