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년포비의 세계정복!!

Windows Phone DevDays2010 (3) – 윈도우 모바일용 캐주얼게임 개발 본문

윈도우폰 세상/Windows Phone

Windows Phone DevDays2010 (3) – 윈도우 모바일용 캐주얼게임 개발

소년포비 2010. 1. 22. 09:01

세 번째 세션에서는 가장 신나고 재미있는 윈도우 모바일용 캐주얼 게임을 만드는 개발 방법에 대해 마인드 폴의 지승욱님이 발표해 주셨습니다.

물론 지난 웹 캐스트에서도 설명 했지만 이번 세션에서는 좀더 이해 하기 쉽게 구성하여 마인드폴의 Open GL ES 기반의 게임 엔진인 Galatea 도 소개해 주었습니다. 그의 게임 세계로 들여다 보시죠!

이 WiMoGF 는 최근에 개발된 멀티 장치에서 동작하는 C# 언어로 개발된 게임 엔진입니다. 따라서 윈도우 모바일 5.0 과 6.0, 6.1, 6.5 그리고 ZuneHD 뿐만 아니라 웹 게임인 Silverlight 까지도 게임 개발할 수 있도록 제공해 줍니다.

위의 동영상은 WiMoGF 안에 탑재되어 있는 Yaboo 소스를 X1 폰에서 동작시킨 화면입니다.

그리고 지승욱님이 한 가지 더 WiMoGF 를 이용한 캐주얼 게임을 만들어 왔는데, AppleTree라고 부르는 이 게임은 간단하게 충돌 감지와 스크롤링, 그리고 게임 화면의 내장 폰트로 점수 등이 어떻게 나타나는 지에 보여 줍니다. 해당 소스는 여기에 있으니 다운로드 받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