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Recent Posts
Recent Comments
Link
일 | 월 | 화 | 수 | 목 | 금 | 토 |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 19 | 20 | 21 |
22 | 23 | 24 | 25 | 26 | 27 | 28 |
29 | 30 | 31 |
Tags
- 신동혁
- 루나네스
- windows mobile 6.5
- 윈도우 모바일
- 거제도
- 주신영
- 윈도우폰
- winmodev
- 소년포비소프트
- 데브피아
- 윈도데브
- 서진호
- 황광진
- 헤이맨
- 소년포비
- 안드로이드
- 윈모데브
- 스마트폰
- 실버라이트 코리아
- 마이크로소프트
- MIX10
- 윈도우모바일
- 지승욱
- 옴니아2
- 훈스닷넷
- 김춘배
- UX베이커리
- 신석현
- 윈도우폰7
- 쉐어포인트코리아
Archives
- Today
- Total
소년포비의 세계정복!!
Windows Phone DevDays2010 (3) – 윈도우 모바일용 캐주얼게임 개발 본문
세 번째 세션에서는 가장 신나고 재미있는 윈도우 모바일용 캐주얼 게임을 만드는 개발 방법에 대해 마인드 폴의 지승욱님이 발표해 주셨습니다.
물론 지난 웹 캐스트에서도 설명 했지만 이번 세션에서는 좀더 이해 하기 쉽게 구성하여 마인드폴의 Open GL ES 기반의 게임 엔진인 Galatea 도 소개해 주었습니다. 그의 게임 세계로 들여다 보시죠!
Casual Game for Windows Mobile
View more presentations from synabreu.
이 WiMoGF 는 최근에 개발된 멀티 장치에서 동작하는 C# 언어로 개발된 게임 엔진입니다. 따라서 윈도우 모바일 5.0 과 6.0, 6.1, 6.5 그리고 ZuneHD 뿐만 아니라 웹 게임인 Silverlight 까지도 게임 개발할 수 있도록 제공해 줍니다.
위의 동영상은 WiMoGF 안에 탑재되어 있는 Yaboo 소스를 X1 폰에서 동작시킨 화면입니다.
그리고 지승욱님이 한 가지 더 WiMoGF 를 이용한 캐주얼 게임을 만들어 왔는데, AppleTree라고 부르는 이 게임은 간단하게 충돌 감지와 스크롤링, 그리고 게임 화면의 내장 폰트로 점수 등이 어떻게 나타나는 지에 보여 줍니다. 해당 소스는 여기에 있으니 다운로드 받으시기 바랍니다.
'윈도우폰 세상 > Windows Phone' 카테고리의 다른 글
왕초보 소년포비의 좌충우돌 윈도우모바일 개발 1탄 (0) | 2010.02.08 |
---|---|
윈도우 모바일 6.5 애플리케이션 개발(해외 버젼) (0) | 2010.02.05 |
Windows Phone DevDays2010 (2) – 윈도우 모바일 UX (0) | 2010.01.22 |
Windows Phone DevDays 2010 발표자료(1)-프로세스 및 메모리 (0) | 2010.01.22 |
애플리케이션 개발을 위한 Windows Mobile 6.5 웹캐스트 2탄 (0) | 2010.01.19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