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년포비의 세계정복!!

[윈도우폰7] 윈도우 폰 허브란 무엇인가? 본문

프로그램 세상/IT 이야기

[윈도우폰7] 윈도우 폰 허브란 무엇인가?

소년포비 2010. 2. 17. 11:24

이번 윈도우 폰 7 시리즈에서 가장 획기적인 변모한 것이 바로 윈도우 폰 허브 입니다. 다시 말해 윈도우 폰 7 시리즈’는 ‘윈도우 폰 허브(Windows Phone Hubs)’를 통해 강력한 통합 경험을 제공합니다.

허브란 웹, 애플리케이션, 서비스 상의 연관 콘텐츠 들을 한 화면에 볼 수 있도록 통합해주어 일상적인 작업을 간편히 할 수 있도록 도와 줍니다. ‘윈도우 폰 7 시리즈’는 모두 여섯 개의 허브를 가지고 있는데, 각각의 허브는 사용자들이 가장 자주 활용하는 활동의 테마를 반영하고 있습니다.

peoplescreen_web

첫째, 사람(People) 허브는 지인들로부터의 실시간 피드(Feed)나 사진자료 등 사람에 기반한 연관 콘텐츠 들을 하나로 합침으로써 매력적인 소셜 경험을 제공한다. 이 허브는 또한 페이스북(Facebook)과 윈도우 라이브에 손쉽게 포스팅 할 수 있는 중앙 공간으로서의 역할을 제공합니다.

picturesscreen_web

둘째, 사진(Pictures) 허브는 사진이나 동영상 등을 주변 사람들과 즉시 공유할 수 있도록 해 줍니다. ‘윈도우 폰 7 시리즈’는 또한 웹과 PC를 폰과 연동시켜 사용자의 사진자료를 한 곳에 모아 줍니다.이를 통해 폰은 개인이 소장한 모든 사진과 동영상 수집자료를 볼 수 있는 가장 이상적인 장치가 될 것으로 기대합니다.

gamesscreen_web

셋째, 게임(Games) 허브에서는 폰에서 최초이자 유일하게 Xbox LIVE를 경험할 수 있도록 제공해 줍니다. 사용자들은 Xbox LIVE 게임, 스포트라이트 피드, 게이머의 아바타 와 도전 과제 목록, 게이머 프로필 조회 등을 폰을 통해 할 수 있습니다.

전세계 2,300만 이상의 XBOX LIVE 가입자들에게 친구와 게임, 엔터테인먼트의 세상을 열어준 Xbox LIVE 서비스를 이제 Xbox 360에서 뿐만 아니라 ‘윈도우 폰 7 시리즈’에서 사용 가능해 졌습니다.

musicvidscreen_web

넷째, 뮤직+비디오(Music+Video) 허브에서는 준(Zune)의 탁월한 기능과 PC 콘텐츠, 온라인 뮤직 서비스, 폰에 내장된 FM 라디오까지, 음악과 비디오에 관한 모든 것을 한 곳에서 즐길 수 있습니다. 준 소셜(Zune Social)을 PC에서 실행하면 음악 추천목록 공유 등 개인의 미디어 경험을 다른 사람들과 나눌 수 있습니다. 또한, 풍부하고 탐색이 용이하며, 청취자의 콘텐츠 집중력을 높이는 재생(playback) 기능 또한 갖추고 있습니다.

officescreen_web

다섯째, 오피스(Office) 허브에서는 전세계에서 가장 많이 애용되는 생산성 소프트웨어인 오피스를 윈도우 폰 에서 경험할 수 있습니다. 특히, 오피스, 원노트(OneNote), 세어포인트 워크스페이스 등에 연결해 문서를 쉽게 읽고 편집, 공유할 수 있도록 제공해 줍니다. 또한 아웃룩 모바일(Outlook Mobile)의 강력한 기능으로 사용자들은 이동 중에도 작업을 효율적으로 할 수 있고 가장 업데이트된 상태를 유지할 수 있습니다.

여섯째, 마켓플레이스 허브마이크로소프트가 인증한 애플리케이션과 게임을 쉽게 찾고 설치할 수 있도록 해 줍니다. 오늘은 주로 사용자 경험 위주로 발표되었기 때문에 마켓 플레이스 내용이 부족했을 것으로 압니다. 이 마켓플레이스는 개발자 분들과 관련이 높기 때문에 다음달 행사인 MIX’10에서 진행될 예정입니다. 제가 직접 현장에서 라이브 할 예정이오니 기대해 주세요~!!

 

더 자세한 사항은 아래 링크로 오셔서 확인하세요 ^^

http://blogs.msdn.com/jinhoseo/

http://www.winmodev.net

 

                                        Posted: Tuesday, February 16, 2010 4:40 AM by 서진호(뽐뿌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