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년포비의 세계정복!!

윈도우폰에서 G-Sensor 사용하기.... 본문

윈도우폰 세상/Windows Phone

윈도우폰에서 G-Sensor 사용하기....

소년포비 2010. 1. 15. 11:25
윈도우폰에서 G-Sensor 이용하기

요즘 윈도우 폰에서 여러 가지 센서를 이용하여 애플리케이션 만드는 것을 저에게 많이 물어보고 있습니다. 특히, 웹 캐스트에서 신석현씨의 세션이 날로 증가되는 추세입니다. 이번 블로그에서는 MSDN 매거진에 게재된 “Shake and Skip to Interact with Your Music” 기사를 소개하고자 합니다.

내용을 자세히 읽어보니 지난번 MS-SKT 옴니아 소프트웨어 공모전 대상으로 받은 네오위즈 인터넷 팀의 SayCast에서 구현한 내용과 비슷한 내용인데, Windows Media Player Mobile 버전을 흔들면 노래가 플레이가 되도록 샘플을 만들었습니다.

ee413721_figure1(en-us,MSDN_10) ee413721_figure2(en-us,MSDN_10)

G-Sensor 또는 Accelerometers 라고 부르는 이 센서는 윈도우 폰에서 기울기를 나타내주는 것을 의미합니다. 현재 HTC에 나온 윈도우 폰과 삼성 옴니아 폰에서 제공되고 있습니다. 아직 국내향 옴니아 폰에서는 지원되지 않고 있으나 이번 상반기쯤에 삼성전자에서 국내 향에서도 여러 가지 센서를 지원한다고 하니 기대해 봅니다. 자세한 내용은 아래의 URL을 참조해 주시기 바랍니다.

 

Posted: Friday, January 15, 2010 10:59 AM by 서진호(뽐뿌맨)